
9급 소방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에게 국내에서 가장 학생관리가 철저한 스파르타 소방학원이라고 잘 알려진 노량진의 아모르이그잼 소방우대반의 2018년 합격률이 화재다.
아모르이그잼 소방우대반은 알려진 대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아침 테스트에 이은 수업 그리고 수업 이후 지정좌석제로 인한 고정석에서의 강제학습 등 타이트한 하루일과를 무조건 소화해야만 한다. 이런 기본적인 일정대로 소화하지 않을 경우 벌점이 쌓여 결국 강제 퇴출되는 시스템으로 소방공무원 시험이 있는 전날까지 이런 엄한 공부분위기를 이어간다.
또한 이런 학습분위기 속에 모든 시험과 출결과 통제를 기반으로 한 상벌점내역이 실명으로 게시판에 공개가 되다보니 너도나도 모두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겨나 수험생들끼리의 선의의 경쟁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많은 이전 소방합격생들이 아모르이그잼 소방우대반의 장점으로 실제로 합격한 학생들이 멘토로 나서 전체 수강생들의 성적현황과 개별 관리를 직접하고 항상 고충을 듣는 점을 꼽는다. 그 누구보다 수험생의 입장에서 잘 알고 있는 합격생들의 학생관리 시스템은 모든 수강생들의 현 상태를 파악하여 다소 처지는 이들을 선별하여 슬럼프를 방지하는 등 매우 큰 메리트로 보인다.

지금으로부터 약 1년 전! 2017년 7월 여름방학을 앞두고 많은 소방수험생들의 수강신청이 있었음에도 정해져 있는 인원만을 관리하여 합격시키겠다는 아모르이그잼 소방우대반만의 철칙으로 선발된 100명이 공부를 시작하였다고 한다. 그런데 이들의 1년 뒤..그 중에 무려 88명의 수강생이 합격하여 합격률 88%를 기록하였다. ‘이게 정말 가능한 일일까?’ 싶을 정도로 엄청난 합격률은 수험생들 사이에서 매우 화재다. 이는 수강했던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내용이라 쉽게 속일 수 없는 통계이다 보니 더더욱 입소문이 빠르게 퍼져가고 있다고 한다.

이에 아모르이그잼 전득진 소방팀장은 “소방공무원학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첫 째도 둘째도 ‘합격률’을 봐야한다. 하지만 아예 합격률 발표를 안하는 학원도 있고, 일부 소방학원들의 합격률 발표를 보자면, 1명의 합격사례를 부풀려서 불합격한 학생들이 얼마나 되는지 예비 수강생들은 알 수가 없게 하거나, 특정 지역의 합격률이 마치 전체 합격률인 것 마냥 과장광고를 하는 학원들도 있으니, 수험생들은 이점을 절대 속지 말아야한다”고 강조하였으며,
더불어 “아모르이그잼 소방우대반의 전체 합격수강생 수는 무려 314명에 달한다. 그 중에서도 지난 7월부터 공부를 시작한 수강생들의 합격률이 가장 좋은 만큼, “7월부터 소방공무원 시험공부를 시작하는 이들 중 소방학원을 다니고자 결심한 소방수험생이 있다면, 인강이나 실강 상관없이 소방단기합격에 최적화 되어있는 아모르이그잼 소방 커리큘럼을 충실하게 소화할 것을 당부 드리며, 수험기간 내내 누군가의 관리가 절실하게 필요한 쉽게 게을러지는 스타일의 수험생이라면 아모르이그잼 소방우대반과 같은 학생 관리를 정말 제대로 하는 스파르타학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소리 높여 강조했다.
한편 아모르이그잼 소방우대반은 수많은 이들의 수기를 남겨 지금부터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격수기 이벤트를 기획하였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