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성평등 실현 위한 ‘전국 여성 근무자 간담회’ 개최

김민주 / 2018-06-12 13:25:00

공무원수험신문 262-44.jpg
 
 

경찰청 성평등정책담당관실은 67일 경찰청 대청마루에서 전국 여성 근무자 28(경찰관, 행정관, 주무관)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찰청 성평등정책 기본계획수립을 위해 경찰 조직 내의 성별 소수 집단으로서 그간 자신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기 힘들었던 여성 근무자들의 의견을 우선 청취반영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모인 직원들은 성평등정책담당관실에서 준비 중인 경찰청 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의 목표와 과제 등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최근 우리 사회의 미투 운동여성폭력 관련 시위에 대해 자신들의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과 성차별적 제도와 문화, 관행 등 개선이 필요한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했다.

 

성평등정책담당관실은 이러한 의견을 토대로 경찰청 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을 마련하여 오는 22일 경찰청 성평등 위원회에 보고할 계획이다. 지난 3월 만들어진 경찰청 성평등정책담당관실은 417일 경찰청 성평등위원회 발족 이후 현재까지 경찰서지구대 현장 방문, 성평등 위원회 분과회의 및 여성단체 간담회 등을 바탕으로 경찰청 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의 목표를 치안정책의 성평등 수준 제고경찰조직 내 성평등 실현으로 설정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치안정책의 성주류화 추진 강화 여성폭력 대응 및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 조직 내 성평등 제도 및 문화 정착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지속 가능한 추진기반 조성 등이다.

 

이와 관련해 성평등정책담당관실 이성은 과장은 이번 간담회 및 전문가 자문회의 등으로 기본계획의 각 과제별 추진 내용을 구체화하고 성평등위원회 임시회의 심의를 거쳐 7월 중 기본계획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