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공무원 지방직 시험 총평 및 수험전략 – 영어

김민주 / 2018-06-05 14:08:00

공무원수험신문 261-10.jpg
 
 

지난 51920189급 지방직 필기시험이 실시됐다. 올해 선발 인원은 14,811명으로 이는 지난해보다 4,496명이 늘어난 수치다. 그러나 지원자는 전년도에 비해 9,962명이 줄어 14.2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6월에는 서울시 공무원 시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에듀윌 공무원 교수진은 9급공무원 지방직 시험 과목별 총평 및 출제경향, 수험전략을 발표했다.

 

영어 과목 총평 및 출제경향

지난 국가직 시험 및 서울시 기술직 시험의 난이도가 화두에 오르며 이번 지방직 시험은 다소 쉽게 출제된 것으로 보인다. 어휘, 숙어, 생활영어 부문은 paramount, get cold feet, make do with 등 기본적인 단어와 숙어가 출제됐다.

 

문법의 경우도 기본적인 문법 사항만 출제됐다. 문법 문제에 사용된 단어, 문장 구조가 간단한 것이었으므로 단순 암기에 의해 풀 수 있는 것이 많았다. 평소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 문구가 있었으나, 답이 되는 문항이 쉬워 답을 찾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을 것이다.

 

독해도 중급 난이도의 독해 지문 몇 문제 외에는 문단의 구조, 사용되는 단어, 사용된 문장의 구조 등 무난한 난이도로 출제됐다고 볼 수 있다.

 

앞으로의 수험전략

이번 시험이 난이도가 낮게 출제된 것은 맞으나, 간단하게 학습하는 전략은 바람직하지 않다. 17년도에는 국가직 시험이 역대급으로 쉽고 지방직이 어렵게 출제된 반면, 18년도에는 국가직이 어렵고, 지방직이 쉽게 출제됐기 때문이다. 시험은 어려울 수도 있고 쉬울 수도 있다. 따라서 수험생은 기본기를 잘 닦는 것은 물론이고, 상급 난이도의 내용들도 꾸준히 학습해 안정된 점수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취해야 한다.

 

[에듀윌 공무원 영어 장종재 교수 총평 중 발췌]

 

*자료제공: 에듀윌(www.eduwill.net)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