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채 면접시험, 국가인재원서 실시

손지연 / 2017-09-05 14:03:00

공무원수험신문-223-14-1.jpg
 
9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최종합격자 121일 확정발표

 

2017년도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채 면접시험 일정이 지난달 29일 발표됐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이번 면접시험은 9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경기도 과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응시자는 응시표,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중 하나, 필기구 등을 지참하고 일자별개인별 응시일정을 확인한 후 면접시험에 응하면 된다.

 

시험관계자는 면접과 관련해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자애인 등록증만 유효한 신분증으로 인정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면접시험장에는 별도 식사 장소가 없으므로 오후 응시대상자는 유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면접은 개인발표문 또는 응시자 자기기술서에 작성한 내용 등과 관련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5~7, 연구사, 전문경력관 수험생은 개인발표와 개별면접이 진행되며, 89급은 개인발표없이 개별면접만 20분간 실시한다.

 

면접위원은 5급의 경우 31조로, 6~9급과 연구사, 전문경력관은 21조로 구성되어 있다. 인사처는 면접시험 운영의 공정성 강화 등을 위해 면접시험 위원은 선발예정기관을 제외한 타 부처 소속 공무원, 직무전문가 등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면접시험 평정기준은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의지력 및 발전가능성 등이며, 각각 상하로 평정하여 불합격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수험생 중 평정 성적이 우수한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한다. 최종합격자는 오는 121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게시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지연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