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학교수회 ‘법의 날’ 기념 토론회 개최
제54회 법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한국법학교수회(회장 정용상)는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중부등기소 5층 강당에서 ‘석학초청 기념강연회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용상 한국법학교회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형규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의 축사, 그리고 제1부 강연과 제2부 토론회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송상현 前 국제형사재판소장이 ‘격변하는 국제정세와 법학교육’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제2부 토론회의 경우 충남대 법전원 손종학 교수가 ‘로스쿨시대의 법학교육과 법조시장-법학교육의 방향성과 법조시장의 정비를 중심으로’란 주제로 발제를 한다.
또 손종학 교수 발제 이후에는 장용근 홍익대 법과대 교수, 이경숙 변호사, 조정진 세계일보 논설위원, 이창수 법인권연구소 대표가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토론이 끝난 후에는 송상현 前 국제형사재판소장이 발제 및 토론에 대한 전체적인 총평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법학교수회 정용상 회장은 “한국법학교수회는 제54회 법의 날을 맞아, 격변하는 국제정서 속에서의 우리나라 법치주의와 법학교육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발전적인 방향성과 방법론을 찾기 위하여 석학초청 강연회 및 분야별 전문가초청 토론회를 개최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