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재상 발굴에 나선다”…글로벌 핵심인재 확보 전략 세미나 개최

김민주 / 2016-12-20 14:08:00

공무원수험신187-12-1.jpg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인재상은 무엇이고, 인재발굴을 위한 전략은 어떠해야 할까? 인사혁신처는 새로운 산업사회를 선도할 적극적 인재 발굴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공공부문 핵심인재 확보 전략을 모색하는 글로벌 세미나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16일 개최했다.

 

인적자원개발(HRD) 관련 글로벌 세미나로는 최초인 이번 행사는 킴벌리 홀른 미국 인사처 부국장, 올리버 그로만 LG전자 글로벌 HR 상무, 황성현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 등 세계적인 HRD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주제발표와 토론을 진행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경력개방형직위, 민간스카우트 제도 도입 이후 더욱 높아지고 있는 공직 전문성, 개방성 확대 요구에 부응하고, 선진국과 글로벌 기업의 인재발굴 전략과 사례를 민관이 공유하며, 정부 인사정책의 근본적인 혁신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세미나 1세션은 국내외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의 핵심인재 발굴전략이라는 주제로 황성현 부사장이 글로벌 기업의 인재발굴 전략을 올리버 그로만 상무가 글로벌 인재전쟁 시대 새로운 전략에 대해 강연했다. 또 킴벌리 홀든 미국 인사처 부국장과 최승철 인사처 인재정보담당관은 미국정부 핵심인력 발굴 전략 및 사례’, ‘전략적 인재발굴을 통한 정부의 전문성 및 개방성 제고를 각각 발표했다. 2세션은‘4차 산업혁명시대, 주요 글로벌 사례를 통한 정부 및 민간의 핵심인력 확보 필요성을 주제로 자유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김동극 처장은 인사혁신처는 경력개방형직위와 민간스카우트 제도 도입 이후 2년간 28명의 민간전문가를 국과장급에 영입시키는 등 많은 성과를 내었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격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사혁신처도 핵심인재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