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예비법조인 대상 실무수습 진행

이선용 / 2016-02-25 12:40:00

160225_5-2.jpg
 
법령 입안·심사 및 해석 등 법제실무 능력 높이는데 중점

 

 

법제처가 예비법조인을 대상으로 13번째 실무수습을 진행한다. 법제처(처장 제정부)는 지난 15일부터 2주일 동안 정부세종청사에서 전국 13개 로스쿨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제13기 로스쿨 실무수습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로스쿨 실무수습은 법제실무 역량을 높여 전문 법조인 양성에 기여하려는 취지를 높이고자, 법령 입안·심사 및 해석 등의 교육과 현장의 입법 실무를 병행하는 등 법제실무 능력을 체계적으로 높이도록 구성·운영하였다. 특히 13기 실수무습은 법제처 내 법령합동심사회의, 법령해석검토회의에 참관·발표하도록 하는 등 법제 업무를 보다 내실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또한 지난 22일에는 제정부 처장이 로스쿨 학생들과 법제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마련하고, 그간의 실무수습에 대한 소감을 청취하고 로스쿨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이 자리에서 제 처장은 법제처에서의 실무수습 경험이 로스쿨 졸업 후 공직을 비롯한 공공부문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데 밑거름이 되고, 법치주의 그간이 되는 입법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한편, 법제처는 지난 2010년부터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로스쿨 학생을 대상으로 실무수습을 진행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