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비스고시학원이 소방공무원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난 8월 29일 윌비스고시학원과 세한대학교 소방행정학과(학과장 김동준)는 재학생들의 소방직 시험 준비를 위한 산학연협동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특강 지원, 우수 학생 장학 혜택 및 교육 기회 제공, 수험관련 제반 사항 자문 및 지도 등의 수행사항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윌비스고시학원은 소방직 시험 대비를 위한 불꽃소방팀을 운영 중이며, 매일 출결체크· 담임제 운영·전용자습실 제공 등의 차별화된 학습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기본 종합반 2개월 과정 외에 7개월 Special Care반을 개설하여 내년 시험까지 아무런 고민없이 합격을 위해 매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윌비스고시학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수의 대학과 지속적인 MOU를 추진할 예정이며, 소방직 시험 준비생을 위한 별도 강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세한대학교 소방행정학과 김동준 학과장은 “수험 관련 정보를 얻기 힘들었던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윌비스고시학원과의 MOU를 통해 많은 소방직 합격생을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윤고운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