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무원시험 합격생들의 합격 비법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합격생들은 복습과 모르는 부분에 대해 그냥 지나치지 않고 반드시 이를 해결하고 넘어가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또 공무원 합격생 중 절반가량이 공무원학원 수강의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무원 수험 전문기업 KG패스원이 2014년 국가직과 지방직 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500명을 대상으로 ‘어떻게 하면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설문을 진행하고, 공무원 합격비법 리포트를 지난 14일 공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8%는 공무원시험 필기시험 합격까지 학원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집계됐고, 이중 45%는 이론 종합반과 단과과정을 연계하여 수강한 경험이 있다고 전하였다.
또 학원 강의 수강 시 가장 좋았던 점에 대해 묻는 질문에 합격생들은 “복습동영상을 통한 정리”를 1위로 꼽았다. 이어 ‘모르는 것을 수시로 질문하고 답변 받기’, ‘매 시간마다 쪽지시험 보고 실력 체크하기’ 순이었다.
이와 관련하여 KG패스원은 “공무원 수험에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면서 그날 배운 내용을 그날 복습하는 것이 실제 공무원 합격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론을 배운 후에는 복습을 하거나 수시로 질문하면서 본인의 실력을 체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하였다.
이처럼 수백 또는 수십대 일의 경쟁률을 뚫어야 하는 공무원시험의 경우 복습과 질문 그리고 실력체크 3박자를 갖춰야 한다.
한편, KG패스원은 혼자 진행하기 힘든 복습과정을 ‘합격 트레이닝’이라는 특별한 관리로 돕고 있다. ‘합격 트레이닝(PT)은 기존의 9급 이론종합반에 ’개인 맞춤형 관리‘를 추가한 것으로, 공무원 시험장에 있는 기존의 종합반 프로그램을 보완하면서 수강생의 학습패턴을 적극 반영한 신개념 종합반이다.
‘합격 트레이닝’이 끝난 이후에는 강사진과 연구원이 만든 ‘당일 합격 족보’와 ‘일일 점검 테스트’로 성적을 관리하며, 누적된 성적 데이터는 향후 개인 맞춤형 학습 계획을 세우는데 활용된다.
또한 수강생에게 1대 1 맞춤트레이너를 배정하여 당일 배운 내용은 완벽히 외우고 익히도록 하는 완성도 높은 커리큘럼을 자랑하고 있다.
KG패스원은 “지난 3월부터 시행된 합격 트레이닝은 실제 수강생의 만족도가 84%로 나타났다”며 “종합반 월간 테스트에서도 공통과목에서 최대 16.2점의 점수 차가 발생해 합격 트레이닝 참여자와 비 참여자의 점수 차가 실제로 나타나고 있어 그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9월에 개강하는 KG패스원의 ‘합격 트레이닝’ 종합반 관련 세부사항은 홈페이지(www.passon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용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