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운전직 공무원이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아 공무원시험 전문학원 KG패스원이 수험생들을 합격의 길로 인도할 예정이다.
KG패스원은 ‘지방직/교육청 운전직’ 공무원 시험을 대비한 온라인 합격완성반 강의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운전직 공무원은 전국적으로 2014년 최대 채용을 계획하고 있으며, 서울시의 경우 141명 채용을 목표로 6월 27일에 필기시험이 시행될 예정이어서 공무원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운전직 공무원은 만 18세 이상의 제1종 대형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시험 과목은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사회 2과목 또는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국어, 국사 3과목 중 선택하여 준비하면 된다. 타 직렬과는 다르게 영어시험을 보지 않아 수험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운전면허학원 관계자들은 “1종 대형면허시험은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5일 정도만 실습하면 합격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과정은 기능사시험 수준 이하로 출제되므로 기존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이라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고득점을 노릴 수 있는 전략과목이다.
KG패스원에서는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과목에 한영규 교수를 영입하였으며, 국어, 국사, 사회 과목은 KG패스원을 대표하는 스타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운전직 과정을 개설하였다. 또한, 운전직 과정 전체 수강자에게는 최대 60%까지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수험생의 가격적 부담도 확실하게 줄였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