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코디네이터, 푸드스타일리스트, 푸드플레이팅디자이너 등 요리와 예술을 결합한 전문 직종에 도전할 기회가 열렸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성인을 대상으로 해당 과정에 대한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자격증 취득 후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란 요리에 예술적인 감각과 맛과 멋을 살리는 역할과 함께 식공간까지 창출하는 전문가과정이다.
주로 영화나 드라마 광고 촬영 등에서 음식과 식기, 테이블과 같은 공간 연출을 맡는 역할을 하게 되며. 또한 레스토랑이나 기업 등에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거나 요리책이나 잡지 코너 등에 조리법을 작성하는 업무를 진행을 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푸드스타일리스트 외에도 칵테일전문가, 푸드힐링전문가, 아동요리지도사, 퍼스널컬러전문가 등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활용할 수 있는 공신력을 갖추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인터넷, SNS, 블로그, 영상매체 등을 통해 정보의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푸드스타일링 분야가 점차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음식의 맛과 멋을 연출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요구되는 상황이기에 전망도 매우 밝다”고 볼 수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SNS와 영상 매체의 발달로 음식의 비주얼과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로 인해 푸드스타일리스트와 같은 직종이 더욱 주목받으며, 전문 인력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자격증 취득 후 진출 가능한 분야도 매우 다양하다. 광고회사의 CF 촬영, 잡지사의 칼럼, 홈쇼핑, 호텔 및 레스토랑 조리사, F&B컨설턴트, 쿠킹스튜디오, 방송 매체 등 푸드스타일링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직업군은 물론, 개인 블로그나 유튜브 등 SNS 플랫폼에서도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연애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자격증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가 또는 지도사 과정에는 현재 ESG자격증, 정리정돈자격증, 동화구연지도사, 반려동물, 타로마스터, 병영심리, 타로심리, 노인심리, 노인미술, 음악심리, 건강관리사, 식생활전문가 등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과정도 마련돼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신규 회원가입 시 3과정까지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 혜택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