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탑, 한국도로공사 교통안전부와 ‘비.트.박.스’ 캠페인 공동 진행

마성배 기자 / 2025-11-07 09:00:45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커피 브랜드 드롭탑(DROPTOP)이 한국도로공사 교통안전부와 함께 11월 3일 고려대학교 가을축제 현장에서 ‘비.트.박.스(비상등켜고·트렁크열고·밖으로·스마트폰신고)’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속도로 2차 사고 예방을 주제로 한 도로공사의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젊은 세대에게 안전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드롭탑은 캠페인 현장에 비트박스 콘셉트 디자인 홀더를 적용한 커피 시음차량을 운영하며, 방문객에게 무료 커피 1,000잔 정도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드롭탑은 2024년 한국도로공사가 실시한 ‘휴게소 커피브랜드 품질평가’에서 맛·운영·서비스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한 브랜드로, 이번 협력을 통해 공공기관과의 사회공헌 활동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행사 당일 도로공사 교통안전부는 고려대학교 가을축제 현장에 교통안전 캠페인 부스를 설치하고, 졸음운전 방지 및 2차 사고 예방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를 운영했다. 드롭탑은 부스 내 커피 시음존을 통해 ‘도로 위의 휴식과 안전’을 상징하는 브랜드로서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주)다도글로벌의 오재용 대표는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도 도로공사의 안전캠페인에는 적극적으로 동참하겠습니다. 드롭탑은 고속도로 휴게소의 대표브랜드로서 휴게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기쁨을 주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품 차별화와 함께 ‘도로 위의 상생’ 프로젝트 등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2024년 휴게소 품질평가 1위를 계기로 이어온 도로공사–드롭탑 간 파트너십의 연장선으로, 앞으로도 드롭탑은 공공 안전 캠페인 및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