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인에듀, AI로봇개발 전문기업 XYZ와 손잡고 인공지능 로봇개발자 양성

마성배 기자 / 2024-06-24 17:20:01

 

애드인에듀가 바리스타 로봇과 아이스크림 로봇 분야 F&B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엑스와이지(XYZ), 핑크랩과 협력하여 자율주행 로봇개발자 양성 부트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K디지털트레이닝 일반 과정보다 프로젝트 중심으로 운영되는 단기 심화 과정으로 2024년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성수동 XYZ 사옥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실제 AI 로봇을 직접 제어하고 구현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수업은 평일인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100%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강에 앞서 지난 6월 19일 성수동 XYZ 사옥 강의장에서 수강 신청자를 대상으로 교육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 과정의 목표는 로봇 특화 건물인 XYZ 사옥에서 실제 서비스 가능한 장비를 사용해 실제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다.

 


부트캠프는 ROS2 기반 자율주행 로봇 개발의 심화 과정을 다루며, 현업에서 필요한 기술과 실무 내용을 배울 수 있다. 교육 장소는 실제 XYZ가 새로 확장 이전한 성수동 사옥으로, 1층에는 F&B서비스 로봇 공간이 마련되어 훈련생들이 실제 로봇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진행 프로젝트는 ‘로봇팔을 활용한 시스템 제작 및 구현’, ‘자율주행 로봇 시스템 제작 및 구현’ 등 두 개의 프로젝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프로젝트 발표회에는 AI를 활용한 로봇개발 유관 기업 임원 및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해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주요 기술로는 Python, Ubuntu, ROS2, OpenCV, TensorFlow, YOLO, C++, 아두이노, IOT 보드, MySQL, Qt(GUI) 등이 있다. 관련해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비전 소프트웨어 개발자, 반도체 장비 등 관련 직무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기타 모집 대상으로는 로봇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은 인공지능 기초 지식 보유자, 파이썬 또는 C++ 프로그래밍 경험자, 관련 학과 전공자 등으로, 이들은 실제 로봇 시스템 개발 실무에 전공 지식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로봇을 활용한 인공지능, 로봇제어, IoT 시스템 등 관련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여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이번 과정은 K-디지털 트레이닝 단기 심화 과정으로, 정부 지원 교육을 들은 사람도 수강할 수 있으며, 내일배움카드 잔액과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K-디지털 트레이닝 단기 심화교육은 국가기간 전략사업 또는 K디지털트레이닝 보다 프로젝트 중심의 심화된 훈련을 제공하며, 참여기업 실무진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현업 엔지니어와 각 팀 전담 멘토의 멘토링을 통해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그대로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실물 인공지능 기술 및 로봇 서비스 개발 등 시대가가 원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매력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교육 수강자에게는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취업 지원 서비스로 자소서 첨삭, 1:1 컨설팅, 취업 특강, 기업 매칭 등이 제공된다. 수강생들은 교육비 전액 국비 지원, 국민취업제도 무료 상담 연계, 월 훈련장려금 최대 61.6만원 차등 지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애드인에듀 관계자는 “본 과정은 ㈜엑스와이지에서 실행하는 만큼 각별한 관심속에 우수한 인재를 자사에 채용하겠다는 XYZ 황성재 대표의 야심찬 포부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애드인에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해당 부트캠프의 공식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