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재해로 인한 손해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보험금 지급을 위한 전문성을 요구하는 손해평가사가 취업과 창업의 유망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농협, 손해보험사, 영농조합, 지자체 재해 담당자 등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필수적인 자격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손해평가사는 농작물 피해의 손해액을 보험 관련 법규와 약관에 따라 산정하는 전문가로, 자격 취득 시 개인사무실 운영이나 법인 설립도 가능해 매력적인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준비생, 직장인, 자영업자들이 스펙 향상 및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손해평가사 시험 준비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수험도서 전문 출판사 서울고시각은 '2025 하이패스 손해평가사 1차 필기 교재'를 출간했다. 이 교재는 최근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최신 개정법령을 반영해 손해평가사 1차 시험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도표와 그림을 활용한 일목요연한 정리는 물론, 4주 학습으로 60점 합격을 목표로 설계돼 단기간 학습을 지향하는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됐다.
또한, 에듀마켓은 손해평가사 시험 대비를 위해 '2025 손해평가사 합격패키지' 동영상 강의를 개설했다. 이 패키지에는 교재 무료 제공과 2년간 무제한 수강 혜택 등이 포함되어 수험생들의 학습 부담을 줄이고 합격률을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손해평가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은 서울고시각의 '2025 하이패스 손해평가사 1차 필기' 교재를 통해 시험 준비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교재와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고시각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