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올해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고졸채용상담·모의면접장 운영

마성배 기자 / 2024-04-12 16:39:10
공공기관 등 26개 기관 참여
지역인재 채용, 청년인턴제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지원 제도 등 정책홍보 부스 별도 운영
취준생 위해 채용상담 부스와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 등 운영

 

부산시는 채용설명회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채용상담 부스와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 그리고 올해 처음 고졸채용상담 등을 운영한다.

 

12일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뿐 아니라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 및 유관기관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해 총 26개 기관이 참여한다.

또한 부산지역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을 마련하고, 사전 행사와 본행사인 채용설명회로 진행된다.

사전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를 시작한다.

본행사인 채용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2024년 취업전략(취업 준비의 우선순위), 공공기관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및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한다.

특히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채용상담 부스와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 등도 운영한다.

기관별 채용상담 부스에서는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이 취업준비생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인사담당자들의 현실적인 조언 등을 들을 수 있으며, 올해는 고졸채용 상담도 별도로 진행한다.

모의면접장에서는 사전 신청으로 선정된 30명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한 심층 모의 면접과 함께 피드백을 진행한다.

참여 지역 대학생들에게 취업지도 등 편의 제공을 위한 대학공동지원관과 인공지능(AI) 면접, 인생네컷 등 행사 부스도 운영한다.

올해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등을 알리기 위해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청년인턴제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지원 제도 등 정책홍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김성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부산발전을 함께 이끌어 갈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