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주식회사 국제 산하 직업훈련기관 ‘NEW국제직업전문학교’는 국제직업전문학교(국제광주동구캠퍼스),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국제광주북구캠퍼스), THE국제직업전문학교(국제광주광산캠퍼스) 실무자와 함께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체한 ‘2023년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사업 운영 보고회’에 2023년 우수한 성과 달성과 취창업 및 과정 개발 우수 사례 대표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매년 12월 훈련기관 관계자 및 유관기관 실무자들을 초빙해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사업’을 비롯한 핵심 사업에 대한 수행 성과와 훈련기관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 1부 순서에서는 ‘(사)상생과 동행’의 박상하 교수가 연구 조사한 ‘광주광역시 중장년 일자리 실태분석 및 개선 방안’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2부 순서에서는 2023년도 광주지역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사업 현황을 함께 공유하였다.
성과 결과에 따르면 2023년 광주 지역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수행 실적은 총 3번의 공모를 통해 총 21개 기관의 54개 과정을 승인하였고, 목표한 교육생 참여 인원 1,500명에 2023년12월13일 당일 기준 1,501명이 실시하여 달성률 100%를 초과 달성했다고 발표하였다.
당일 행사 3부 순서에서는 해당 훈련기관들의 다양한 직업훈련에 대한 노하우 및 우수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주식회사 국제 NEW국제직업전문학교(국제광주서구캠퍼스)의 김병권 학교장은 기관 대표로 ‘새시대를 창조할 인재양성’이라는 주제로 기관의 성과 및 취창업, 과정개발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식회사 국제 산하 광주 4개 캠퍼스의 2022년부터 2023년간의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수행 성과로는 총 28개 과정을 승인받아 62회 운영하였고 725명을 모집하여 모집률 80%를 달성하였다. 이중 인기 과정으로는 광주국제직업전문학교의 ‘성공 취창업을 위한 브런치&한식 디저트 실무’ 과정이 118명, NEW국제직업전문학교의 ‘MZ세대와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슈퍼회계사무원’ 과정이 97명, THE국제직업전문학교의 ‘디지털커머스 전문가 양성’ 과정이 96명 참여하여 높은 모집률을 자랑하였고, 올해 승인받은 훈련 과정 중 이미 100% 모집 달성한 과정으로는NEW국제직업전문학교의 ‘디지털3D영상 문화콘텐츠 제작’ 과정, THE국제직업전문학교의 ‘숏폼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이 있었다.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은 지역의 수요를 반영하여 지원이 필요한 산업 및 직종, 육성이 필요한 산업 및 직종을 엄선하여 해당 분야의 지역 특화된 훈련 과정을 자체 선발하여 운영하는 제도로써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통합심사 직업훈련 선정 과정과는 차별화된 융복합형 교육 과정을 개발 선정 운영해 오고 있다.
여기에 매년 주식회사 국제 산하의 모든 훈련기관이 다양한 수요를 토대로 4차산업과 융합되는 다양한 특화 과정을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있고 2024년도에도 올해보다 더 다양한 특화 과정으로 참여할 것으로 전하고 있다.
한편 NEW국제직업전문학교는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에 위치한 디자인/멀티미디어 우수 훈련기관으로 2023년 광주지역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인 디지털디자인 직종 취업률 82%로 1위를 달성하였다. 현재 2024년 일반고 고교위탁 과정 ‘제과제빵 바리스타’, ‘미용’, ‘음식서비스’, ‘멀티미디어’, ‘디지털디자인’, ‘스마트웹&콘텐츠개발’ 분야 총 7개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