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네이버 수만휘 카페를 운영하는 텐볼스토리(대표 윤민웅, 이하 수만휘)가 AI 기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브온코퍼레이션(대표 김창선, 이하 바이브온)과 인공지능 입시 컨설팅 서비스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수만휘는 누적 가입자 308만 명을 보유한 전국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카페로 학습과 입시에 관한 가장 많은 정보를 유통하는 영향력이 큰 커뮤니티다.
수만휘가 이번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이브온은 데이터 기반 AI 모델을 통해 학교 생활기록부(생활기록부)를 자연어처리(NLP) 기술로 분석해 고등학생들의 입시 준비를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바이브온은 생활기록부 기반 입시 상담 서비스, 학생부 종합 전형(학종) 목표대학 진단 및 추천 서비스, 교과 전형 목표대학 진단 및 전공 추천 서비스, 개인 맞춤형 면접 질문 생성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서비스 가입자 4만 명, 2024년 1분기 현재에는 2만 명을 돌파했으며 전국 90여 개 학교에도 AI 진학 상담 시스템을 보급하기도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브온은 수만휘에서 론칭한 관리형 학습센터 브랜드 ‘수만휘 스파르타’와 ‘수만휘 관리형 학습센터’ 재원생들에게 향후 1년간 개인맞춤형 인공지능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미래 교육에 대한 공동 비전을 바탕으로 AI 기술을 교육에 접목한 초개인화 교육 서비스를 대중화하고, 더욱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윤민웅 수만휘 대표는 "이번 제휴로 전국의 수만휘 관리형 학습센터 재원생들의 생활기록부 데이터가 바이브온에 제공돼 더 넓은 표본이 제공될 수 있고 수만휘 관리형 학습센터 재원생은 대입을 준비하면서 높은 정확성을 가진 AI 입시컨설팅을 수만휘 센터 내에서 받을 수 있어 더 큰 효과가 기대된다"라며 "수만휘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개인맞춤형 학습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갖추고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입학시험 결과(입시 결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