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취재·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 기회 제공
(왼쪽) 2024년 제10기 교육기자단 미디어 연수 참여 사진 / (오른쪽) 2024년 제10기 교육기자단 주간교육뉴스 리포터 활동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의 생생한 현장을 취재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제11기 교육기자단’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기자단은 학생·학부모·시민이 직접 세종교육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아 기사 작성과 영상 제작, 교육뉴스 리포팅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교육기자단 모집 대상은 세종시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세종시민으로, 평소 언론과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취재와 미디어로 나뉘며, 학생 50명, 학부모 및 시민 20명 등 총 7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기간은 3월 5일부터 17일까지이며, 신청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모집 분야별 콘텐츠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jykimi008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3월 24일 발표되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또는 소통담당관 교육기자단 모집 담당자(044-320-1123)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선발된 교육기자단은 세종교육을 알리는 공식 기자로서 활동하며, ▲기자증 수여 ▲취재 소재 수시 제공 ▲미디어 장비 및 촬영·제작실 대여 ▲미디어 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또한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한 우수 기자에게는 연말에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특히 학생기자단은 기자단 활동과 미디어 연수를 이수하면 학교생활기록부에 진로활동 내용을 기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학부모와 시민기자단에게는 소정의 활동 경비가 지급된다.
기자단이 작성한 우수기사는 세종시교육청 계간 소식지 ‘세종교육온소식’과 공식 블로그 등 소통망에 게재된다.
김혜덕 세종시교육청 소통담당관은 “세종교육의 이야기를 직접 전달할 교육기자단으로 활동할 열정적인 학생, 학부모,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기자단 활동이 참여자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