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자동차 외형복원 튜닝을 전문으로 하는 국비지원 교육기관인 '인천미래자동차관리학원'이 개원한 가운데, 2024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천시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미래자동차관리학원은 개원 이후 1년여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2024년 1월부터 자동차 외장관리 국비지원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4년도 자동차 외장관리 광택코팅, 외형복원, 랩핑 PPF, 스팀세차, 썬팅, 실내복원교육 등 과정의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인천미래자동차관리학원은 자동차에 대한 관련 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수업을 따라갈 수 있도록 기초부터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 다년간의 실무 및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실무 중심의 교육은 국비지원 과정을 수료한 이후 현장에 투입되더라도, 기초 교육 없이 곧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기술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각 과목별 특화된 강사진을 꾸려 전문적인 지식 이론도 교육할 계획이다.
이뿐만 아니라 수료 후 취업 혹은 창업에 대한 상담도 진행된다. 관계 기관들과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교육 수료생들의 원활한 취업 및 보다 효율적인 창업을 1:1 면담을 통해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조현우 인천미래자동차관리학원장은 “취업 혹은 창업을 위해 자동차 외형복원 관련 부족한 기술적 부분을 프랜차이즈 또는 불특정 다수의 개인업체를 통해 배우는 경우가 많았다”며 “문제는 불필요한 가맹점 계약과 값비싼 교육료를 지불하고 전문적이지 못한 교육을 수강해야 하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본 학원은 지난 2년여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고용노동부 산하 국비지원 교육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며 “자동차 광택, 외형복원, 썬팅, 랩핑 PPF, 자동차실내복원, 스팀세차 등을 교육할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교육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천미래자동차관리학원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며,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가까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이나 HRD-net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