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가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광진캠퍼스의 ‘숏폼V커머스 마스터 취업 연계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는 마케팅 분야 평균 취업률 85%를 달성한 고용노동부 취업 실적 우수 기관이다. 제품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라이브커머스와 숏폼 마케팅 등 트렌디한 전략을 아우르며, 취업부터 창업, 인플루언서 활동까지 가능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광진캠퍼스 ‘숏폼V커머스 마스터 취업 연계 과정’은 비전공자도 누구나 쉽게 V커머스에 대해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된 과정이다. 3개월이라는 단기간에 숏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커머스 운영 및 데이터 기반 마케팅 노하우, 라이브커머스 기획 및 실무 진행 등을 교육한다. 최종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 제작에 도움을 주며, 50여개의 기업과 취업 연계까지 지원해 준다.
교육 기간은 6월 16일~9월 11일이며, 모집 일정은 4월 16일~5월 27일이다. 모집 정원은 선착순 26명으로 만 15세 이상 서울 시민 중 교육 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 전액 지원으로 수강료 부담 없이 교육받을 수 있다.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레벨 테스트와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중식 제공 △온라인 강의 지원 △노트북 대여 △1:1 맞춤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1:1 취업 컨설팅 △온/오프라인 기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 관계자는 “새싹(SeSAC)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SW 인재 양성을 위해 ‘싹’을 틔우고 성장시켜, 개발자를 꿈꾸는 청년들이 SW 개발자로 데뷔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 취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해당 과정은 실무·직무 경험부터 취업 지원·컨설팅까지 가능한 압축된 3개월 과정으로,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통해 V커머스 전략가로 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수료 후에는 취업 지원 시스템을 통한 관리와 협약 기업 입사 지원 기회 등을 제공하여, 빠른 취업을 돕는다”고 말했다.
해당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