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썸피아(대표 민문호)가 ‘2025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기관 인물 &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지능형 XR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7월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공동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했다. 행사는 신뢰받는 국내외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해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전국 각지의 기관, 기업, 인물이 함께 참여해 총 39개 수상자가 선정됐다.
오썸피아는 AI 기술과 XR(확장현실)을 핵심으로 미래 지향적인 디지털 경험을 창조하며, 특히 인공지능형 XR 플랫폼 ‘보라(BORA)’를 통해 관광,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AI·XR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혁신성과 우수한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으며 ‘서울경제진흥원(SBA)’으로부터 ‘2024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민문호 대표는 “지속 가능한 XR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기술 내재화를 강화하고 있다”며, “관광용 플랫폼을 넘어 드론을 결합한 감시·보안 시스템 등 국방 분야로의 확장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전라남도 함평군의회, 삼덕회계법인, 보훈공단 중앙보훈병원,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이룸에이앤씨, 닥터민 치과의원, 동대문 엽기 떡볶이 등 다양한 분야의 39개 기업·기관·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축하 연주와 테너 서범석, 소프라노 김정아의 공연으로 의미를 더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