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팡스카이 썸머스쿨 캠프에서 하루 14시간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팡스카이의 자기주도학습법은 국내 최초 특허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하루 14시간을 막연히 혼자 앉아서 공부하는 곳이 아닌 하루 14시간 항상 상주하고 있는 SKY 및 의대 선생님들과 함께 260여명의 학생들이 대강당에 모여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지는 자기주도학습 캠프이다.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팡스카이캠프에서는 30분 계획표 및 진도관리표, 메타인지테스트, 멘토특강, 공동체 학습, 1대1 상담 등 자기주도학습 캠프 팡스카이만의 독창적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자기주도학습의 얼개를 이루는 학습법은 진도관리표 및 30분 계획표와 맞닿아 있다. 학교, 학원에서 정해주는 학습량이 아닌 SKY 및 의대 선생님들과 함께 나의 진도에 맞게 30분, 하루, 일주일 단위로 세운 목표 학습량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14시간을 30분 단위로 세분화하여 단기적 목표 형성을 돕고 실질적인 학습 몰입도를 높인다는 점에 있어 타 캠프의 시스템과는 차별화되는 지점이기도 하다.
또한 팡스카이 캠프에서는 자기주도학습의 필수적 요소인 학습 동기부여를 위해 SKY 및 의대 등 명문대에 재학 중인 선생님들이 하루에 두 번씩 학생들에게 과목별 학습법 및 동기부여 강연을 전하는 ‘멘토특강’ 프로그램도 이루어지고 있다.
팡스카이 썸머스쿨 관계자는 “요즘 SNS, 유튜브 등 짧고 자극적인 영상과 사진들을 보며 집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자기주도학습법을 통해 하루 14시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 효과적인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기주도학습캠프인 팡스카이 기숙학원은 7월 21일(일) ~ 8월 10일(토)까지, 총 3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1부터 고3까지 자기주도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 모집 중에 있다.
자기주도학습 캠프 팡스카이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