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사회교육중앙회 교육원에서는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을 포함한 120여 과정 중 원하는 세 과정을 회원 가입 시 선택 후 가입 완료하면 수강료 전액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 수강 이벤트는 서울 남부교육청 등록 원격 비대면 평생교육원으로 하이 퀄리티의 교육 콘텐츠를 평생 교육이 필요한 학습자에게 무료로 제공함으로 사회 공헌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라고 소개했다.
취득과 연관된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제공되고 있어 PC,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 응시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된다.
타로심리상담사의 경우 교육 기간이 4주간 진행되며, 총 15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차시 수강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30분 내외로 짧아 직장인도 출근길 스마트폰으로 틈틈이 수강해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교육 과정에는 타로 심리 상담을 위한 상담의 기초를 시작으로 타로카드해석, 실전연습 방법이 포함되어 있으며 온라인 교육이더라도 타로카드 정도만 개인적으로 구매한다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실습이 가능하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타로심리상담사 외에도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원예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이 운영되고 있어 이벤트로 제공되는 무료 수강 기회를 활용하여 연계에 도움 되는 과정을 함께 진행해보는 것이 권장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교육 과정 안내 및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