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미국 의대 및 치대 입시전문 MDPASS(대표 김태희)가 겨울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최근 국내에서는 의대 선호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교육부가 진행한 초·중·고교생 대상 장래 희망 조사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경우 의사가 2위를 차지할 정도다.
미국 유학 시장에서도 의대와 치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미국 의사의 평균연봉은 35만 달러(약 4억 5,000만원)으로 전 세계 의사 중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국 의학대학협회(AAMC)에 따르면 향후 10년 이내 미국에서 의사가 최대 12만 4,000명이 더 필요해 의대 모집 인원도 꾸준히 확대될 전망이다.
그렇다 해서 미국 의대나 치대 입학이 만만한 것은 아니다. 미국 입시 특성상 단순 성적만으로는 입학이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의 컨설팅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
지난 8년간 미국 의대와 치대를 준비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해 온 MDPASS는 김태희 대표가 대학원 재학시절 Admission Office에서 직접 의대, 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Pre-screening/ Interview process/ Offers & Acceptance를 담당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현지에 특화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MCAT과 DAT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개별적 수준과 필요에 맞는 맞춤 지도를 위해 소속 강사들에게 실제 MCAT, DAT 점수를 요구하고 있으며, 모든 강사들이 MDPASS 개원부터 함께하며 점수 향상과 학생 관리 등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김태희 원장은 “다양한 학습 자료와 모의 테스트 등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통해 입시 준비생들이 실제 시험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미리 대비하여 목표 점수 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Interview와 Personal statement에서도 실질적인 조언을 통해 수험생들의 합격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MDPASS 겨울특강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시험 대비 전략을 강화하고, 핵심 내용을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신 교육 자료를 추가로 준비했다.
MDPASS는 Youtube 채널과 MDPASS 홈페이지/블로그를 통해 미국 의대와 치대 입학에 관한 최신 트렌드 분석 및 입시시장 근황 등 유용한 정보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