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학습국가 혁신, 평생학습 대전환’ 주제로 개최

마성배 기자 / 2023-11-01 15:24:20
학술대회(콘퍼런스), 학술발표회(세미나) 등 운영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및 평생학습도시 동판수여식 진행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는 오늘(1일)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양재 에이티(aT)센터에서 ‘학습국가 혁신, 평생학습 대전환’을 주제로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박람회는 2012년부터 대전을 시작으로 2016년 경남 거창부터 격년제로 시행하고 있다.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 제고, 지속적인 학습 참여 촉진 및 유관기관의 확산 의지 고양을 위해 마련된 평생학습 축제이다.

이번 평생학습 박람회 개막행사에서는 제2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상 시상식, 2023년 신규 평생학습도시 동판수여식 및 2023년 재지정평가 우수 평생학습도시 시상식도 함께 진행한다.

평생학습대상은 생활 속 평생학습을 실천한 개인·단체 중 가장 의미 있는 사례에 수여하는 상으로 대상 1명, 최우수상 5명(개인2, 사업3) 등 총 23명에게 돌아갔다.

국무총리상(대상)을 수상한 김상호씨는 군인으로서 직업생활을 하면서 평생학습을 받고 국내 최초 학교보안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전국 초등학교에서 이용중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주제의 학술대회, 학술발표회 등을 운영하며 특히, 평생학습 대전환을 위해 마련된 제5차 평생학습 진흥계획의 내용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정책토론회, 한국평생교육학회 발표회,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특별전시, 평생교육사 연수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최은희 인재정책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의 생애도약을 위한 평생교육을 강화하고, 평생학습의 실질적 기회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