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on. K작가와 Action. J작가로 결성된 투소울(Two soul)의 전시 ‘Adventure Within’이 지든갤러리에서 열린다. 10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전시는 감춰진 내면의 꿈을 찾아가는 현대인의 자화상을 담아낸 아트 페인팅과 조형 작업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Adventure Within’는 진실하고 깊은 소통을 단절한 채, 피상적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내면으로의 모험을 제안한다. 꿈꾸는 세상으로 여행을 시작하는 두 작가의 이야기는 각자의 이상향을 향해 성장하는 캐릭터로 풀어내어 범우주적 공간 속에 등장한다.
현실과 환상의 경계가 사라진 세계관 속에서 아티스트로 변모하는 캐릭터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표현하기 어려웠던 감정들을 마음껏 표출한다. 작가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캐릭터 ‘코리’를 통해 슬픔과 아픔 같은 억눌린 감정의 해방을 도모하며 자아를 탐구하는 장치로 사용한다.
또한, K-POP과 음악이란 소재를 통해서 풀어내는 모험적인 이야기는 관람객들에게 신선함을 전달한다. 뮤지션, 프로듀서, 작곡가 등의 의인화된 모습으로 나타나는 캐릭터들은 현실과 시공간을 넘어 자유롭게 꿈을 펼친다.
‘Adventure Within’은 순수하게 간직하고 있었던 나만의 소중한 것들을 다시금 상기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아냈다. 마치 어른들을 위한 동화 같은 세계관은 다양한 감정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희망, 긍정, 고독함, 반항심 등과 같이 캐릭터가 발산하는 입체적인 서사로 감상자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한다.
지든갤러리(ZITTEN GALLERY)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과 서초동에 위치한 미술 전문 갤러리로, 모든 세대가 예술을 향유하고 미술품을 소장하는 문화를 형성하며 예술의 의미와 가치를 확립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다목적 예술사업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실험적이고 감각적인 전시를 기획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국내외 유망 작가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작가들을 육성하고 있으며 컬렉터와 기업, 작가 모두가 상생하는 미술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