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온사랑장애인활동지원센터는 지난 4월 20일,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동래, 거제, 서구 지역 소속의 장애인활동지원사 1,1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장애인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장애인 인권교육, ▲부정수급 예방 청렴교육, ▲제공기준 및 절차의이해, ▲장애 유형별 활동지원 서비스 제공 방법, ▲응급처치요령, ▲재난대응 및 감염병관리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했다.
특히 장애인 인권교육은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장애인의 권리 존중과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부정수급 예방 교육을 통해 활동지원사들에게 윤리적 직업 수행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참가자들 사이에서 직업 윤리와 책임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행사는 우수활동지원사와 장기근속활동지원사 시상식으로 더욱 뜻깊게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의 헌신과 노력을 인정하고 격려함으로써 모든 참가자들에게 긍정적인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구철수 센터장(사회복지법인 장산복지 대표이사)은 격려 인사를 통해 활동지원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러한 교육과 지원은 장애인활동지원사들이 더욱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