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16일과 23일, 토요일 오후 2시에 일본 의·치·약대 입학 전문 기관인 리드윈에서 일본 약대 및 치대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일본 약대 및 치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일본 대학 입시 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함께 빠르고 확실한 입학 및 면허 취득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021년 PEET 제도 폐지 이후, 수능을 통한 약대 입학 경쟁률이 44:1에 이를 정도로 매우 치열해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본 약대에 유학하는 파운데이션 전형이 주목받고 있으며, 한국어 시험을 통해 일본 약대로 진학하는 기회가 열리고 있다.
리드윈 관계자는 “국내 약대 및 치대 입학은 내신 1.3등급, 수능 410점 이상의 고득점이 요구되며, 최소 6과목 이상을 준비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며 “반면 일본에서는 화학, 생물, 수학 등 2~3과목만으로도 입학이 가능해, 효율적이고 빠르게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밝혔다.
한국어 조기 입시 제도는 한국어로 입학시험을 치른 후, 일본어와 기초 약학·의학 과목을 미리 교육받아 일본 약대 및 치대에 입학할 수 있는 제도다. 일본 약대를 졸업하고 일본 약사 국가시험에 합격하면, 한국 약사 면허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지며, 한일 약사 면허를 동시에 취득하면 국내외에서 폭넓은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다.
2024년 6월 30일 시행된 제5회 약사예비시험에서 일본 약대 출신의 합격률은 51.6%로, 전체 평균 46.4%를 상회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이번 리드윈 설명회에서는 나가사키국제대학 약학부 학장 및 북해도의료대학 입시홍보과에서 참석하여 일본 입시 제도에 대한 팩트 체크는 물론 현실적인 궁금한 부분에 대한 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리드윈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일본 약대와 치대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입학 설명회인 동시에
리드윈만의 입학 보장 프로그램은 물론, 일본 약대 졸업 후 진로 및 한국 약사 국가시험 준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수강 할인 혜택도 주어지며, 설명회는 11월 16일과 23일 오후 2시에 리드윈 강남 본원에서 개최된다. 일본 약대 및 치대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와 학생은 리드윈 강남스카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