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직공무원 승진시험이 개편됨에 따라 2025년 8월부터 6급을 시작으로 승진시험이 7년 만에 다시 시행된다.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험서 전문 출판사인 도서출판 서울고시각은 최종 점검용 실전 대비 교재인 『2026 교집합 교정승진 형사소송법(개론) 동형모의고사(6‧7‧8급)』를 출간했다.
이번 교재는 기존 7·9급, 법원직, 경찰직(채용·경위·승진) 시험에서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를 변형하여 총 10회분의 모의고사를 구성했으며, 최신 이론과 개정 법령, 판례를 반영해 각 문제의 핵심 쟁점을 정확히 짚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설지에는 회독수를 체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반복 학습과 개인별 이해도 점검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서울고시각 관계자는 “본 모의고사가 교정승진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수험생활 속 유혹과 방해물을 과감히 뿌리치고 묵묵히 자신을 믿고 나아간다면 반드시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진심을 담은 평범하지만 꾸준한 노력이 가장 강력한 전략임을 믿는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마켓’은 2025년 교정승진시험 대비를 위한 단기합격반, 연간 프리패스 동영상 강의 패키지를 운영 중이며, 8급부터 6급, 5급까지 단계별 승진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전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동형모의고사 출간을 기념해 해당 강의에 대한 사전 예약 판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7월 23일부터 8월 10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며, 사전 예약 시 수강료 70% 할인과 수강 기간 30일 연장의 혜택이 제공된다.
『2026 교집합 교정승진 형사소송법(개론) 동형모의고사』는 서울고시각 공식 홈페이지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고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