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3월 14일 개최된 ‘2025 제12회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에서 ‘청소년 활동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대한민국의 우수/유망한 기업(기관/인물/브랜드)의 고객가치경영 경쟁력을 평가 점검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강원도 화천군/화천산천어축제, 전라남도 영암군, (사)훈민정음기념사업회, (재)인천테크노파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케이특허법률사무소, (사)한국가족보건협회, 동물자유연대, ㈜화인내츄럴, ㈜지메디, ㈜스마트테크온 등 총 44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팬텀프렌즈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촉진하고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를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질 높은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공공·민간·교육기관·청소년수련시설 등 691개 기관이 2025년 2월 기준으로 13,937건의 프로그램이 인증되어 있으며, 360만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여 청소년체험활동에 대한 국가 유일의 인증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진흥원은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 26000’을 기반으로 지배구조, 인권, 노동, 환경, 소비자, 공정운영, 지역사회 참여 및 발전 등 7대 핵심 요소 평가를 통해 ‘ESG 경영 진단’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여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공공기관으로서도 인정받았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