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가 10일 개최된 ‘2026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12년 연속 ‘공무원·자격증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에듀피디는 1996년 설립 이래 온라인 교육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온 원격평생교육 전문 기업이다.
특히 에듀피디는 최근 5060 신중년 세대의 재취업 및 노후 대비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 솔루션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시니어 계층의 재취업에 유리한 콘크리트기사, 산림기사, 나무의사, 승강기기능사, 전기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강좌와 교재를 매년 최신 출제 트렌드에 맞춰 신속하게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정보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시니어 수험생들이 변화하는 시험 유형에 완벽히 대비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어 건강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이다.
또한,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일자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공무직 및 청원경찰 분야에서도 에듀피디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돋보인다. 수험 정보가 부족한 해당 직종의 특성을 반영해 지역별·기관별 시험 특징을 분석한 맞춤형 강좌를 자체 개발하여 수험생들의 합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에듀피디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각종 국가기술자격증 베스트셀러 교재를 발간하고 있으며, 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등 여러 단체와의 협약 및 위탁 교육을 통해 공교육과 산업 교육 현장 전반에서 사회적 교육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수상자로 참여한 에듀피디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12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되어 영광”이라며, “특히 재취업을 꿈꾸는 5060 시니어 세대가 에듀피디의 최신 교육 콘텐츠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대적 흐름과 수험생의 니즈를 반영한 고품질 스마트러닝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