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서울시남부교육청 등록 평생교육원 제267호)에서 반려가구가 늘어나고있는 추세에 맞춰 반려동물의 교육, 식습관, 건강, 미용까지 관리영역으로 포함할 수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반려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관련 산업들이 발전하고있으며, 이에 따라 반려동물을 관리하고 케어할 수 있는 반려동물관리사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많은 수강생들이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기에, 무료수강이벤트를 통해 수강료를 지원하여 교육을 들어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크게 5주 과정으로 나뉘어져있고, 반려동물의 미용이나 건강, 행동 등 전반적인 반려동물에 대한 내용들을 배워볼 수 있다.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현재 반려동물자격증 분야 교육과정들이 반려동물관리사 하나만 현재 개설되어있지만, 곧 2024년 하반기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 반려동물관련 자격증들인 펫시터자격증, 반려동물미용관리사,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반려동물 자격증 분야를 준비중에 있다고 밝혔으며, 많은 학습자들이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진행중인 무료수강이벤트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으며, 회원가입과 동시에 무료수강쿠폰이 3개까지 지급이 된다. 이를 통해 30만원의 수강료들을 3번까지 면제받아 활용이 가능하기에,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자기계발목적, 취업목적, 창업목적, 진로설정을 위한 목적 등 다양한 목적으로 수강을 진행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