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2024년 교육부에서 인증한 일반고 위탁교육(외식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진행 및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한솔요리학원이 청소년들을 위한 ‘2024 여름방학 요리&디저트캠프’를 개최한다.
한솔요리학원 ‘요리&디저트캠프’는 셰프 및 파티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내가 요리에 적성이 맞는지?’ 현직 셰프 및 조리관련 전문가와 함께 직접 체험하고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요리의 기초부터 다이닝 코스요리까지 다채로운 실습 기회를 가질 수 있고, 또한 국내 유명 호텔 조리장 견학을 통해 테이블 매너 교육, 셰프 특강, 코스요리 식사와 함께 조리에 관한 모든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다.
2014년 개최되어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요리&디저트캠프’는 국내 유명호텔 총괄 셰프 및 외식조리전공대학 교수님을 초청하여 학생들이 캠프를 통해 요리, 제과제빵에 흥미를 갖고 진로에 대해 궁금하고 고민되었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왔다.
특히 2023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한하여 한미정상회담 직후 진행된 만찬에서 디저트로 제공된 이천 쌀케이크를 깨끗하게 비운 사실이 화제가 되었는데, 이를 선보인 나성주 롯데호텔 제과장을 초청하여 직접 만들어봤던 수업이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냈다.
이번 ‘2024 여름방학 요리&디저트캠프’는 오는 7월 22일을 시작으로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등 한솔요리학원 전국 14개 아카데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 수료 후 연계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 또한 가능하니, 요리, 제과제빵 분야로의 진로를 고민중인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한솔요리학원은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중학생, 고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7월 27일 청운대학교, 8월 10일 국제대학교 조리전공대학 탐방프로그램과 7월 19일 부산에서는 ‘2025학년도 조리전공대학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진학설명회에서는 외식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로의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1:1 맞춤컨설팅도 제공될 예정이다.
요리캠프에 관련한 문의사항은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와 각 아카데미(강남, 수원, 울산 등 전국 14개 직영학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