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3D그래픽 특화 VFX아카데미

마성배 기자 / 2023-11-09 14:22:18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2023년 10월, 더모션아카데미 성남지점의 상호를 VFX아카데미로 변경하여 새로이 출발했다. 

 

더모션아카데미 성남지점은 모션그래픽과 디자인 직종의 국비지원과정을 제공하던 학원으로 기존 합정에 위치한 더모션아카데미와 커리큘럼 구성 등 어느정도 공통점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단순한 지점이 아닌, 결을 달리하여 VFX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내일배움카드 교육과정을 3D와 VFX로 특화하여 제공하겠다는 것. 따라서 앞으로 VFX아카데미는 마야와 시네마4D, 블렌더 등 3D 작업 중심의 직업능력 개발훈련을 특화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기술과 트렌드가 빠르게 변경됨에 따라 3D 그래픽 관련 직종의 수요가 상당폭으로 증가하였다." 하였으며, "대부분의 영화 촬영이 이젠 직접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CG와 VFX로 대체되고 있으며, VR/AR 등의 기술이 발전되며 더욱 실감나는 고퀄리티의 3D그래픽이 요구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나라의 3D 그래픽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말을 덧붙혔다.

VFX아카데미는 단순 상호명만 변경하는 것이 아닌 3D그래픽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완전히 개편하였으며, 실제 기업과의 미팅과 수요조사를 통해 요구사항을 커리큘럼에 반영하여 보다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 원하는 수준으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우며, 단순한 튜토리얼 식 툴 교육을 벗어나 이해와 활용에 중점을 둔 수업이 특징이다. 훈련생의 취업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 수료 후 6개월까지 취업을 지원한다.

또한 모든 교육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훈련비의 일부 또는 전부를 지원 받아 직업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국비지원과정이며, 해당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신규 구직자 및 이직자를 대상으로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훈련비의 부담을 해소할 수 있게 돕는다.

VFX아카데미는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해 있으며 올 겨울을 맞이해 '마야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 라이팅 과정', '블렌더를 활용한 게임 디자인 과정', '시네마4D와 옥테인 렌더를 활용한 3D모션그래픽 과정' 등 3종류의 과정 개설을 앞두고 있다. 각 훈련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피앤피뉴스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