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최고 권위의 호스피탈리티 교육기관인 스위스 에듀케이션 그룹(Swiss Education Group 이하 SEG)이 오는 이달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국내 최초 공식 동문회(SEG Alumni Gathering 2025 in South Kore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월부터 모집을 시작한 이번 동문회는 2월 초 목표 인원을 조기 달성했으며, 전 세계 SEG 동문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SEG 역사상 한국에서 열리는 가장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입지 확대, 그리고 한국 동문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중요한 전략적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SEG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4개의 스위스 호텔 및 비즈니스 스쿨을 보유한 글로벌 교육 그룹으로 2024년 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모두 상위권에 올랐다. ▶Swiss Hotel Management School (SHMS) – 세계 3위 ▶César Ritz Colleges – 세계 5위 ▶Hotel Institute Montreux (HIM) – 세계 7위 ▶Culinary Arts Academy Switzerland (CAAS) – 세계 8위(요리학교 부문 세계 1위) 등이다.
이번 행사에는 SEG 동문 약 130여 명을 비롯해, 국내 특급 호텔 임원진, 주한 스위스 대사, SEG 그룹 CEO, 글로벌 네트워크 팀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SEG 한국 유재석 지사장은 “SEG는 약 40년간 수많은 한국 동문을 배출해왔으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SEG가 한국 시장을 직접 관리하며 예비 학생 및 동문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EG는 예비 유학생들의 경제적 상황, 영어 성적, 학업 성취도, 전공 및 개인적 배경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폭넓은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는 호스피탈리티 및 경영‧비즈니스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글로벌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유럽식 실용주의와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이 융합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SEG는 한국 내 주요 유학원 및 전문 에이전트들과도 폭넓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상담 및 정보 제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와 같은 협력 구조는 SEG의 한국 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시장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유재석 지사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한국 전용 공식 웹사이트 개설, SNS 채널 운영 강화,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예비 유학생 및 학부모와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SEG는 글로벌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한 호스피탈리티 교육 기관으로서 한국 행보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입학 및 비즈니스 관련 문의는 SEG 한국어 공식 웹사이트 및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 등 다양한 채널로 문의가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