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레일네트웍스 제공 * 디자인(온도주의) 출처=한국에너지공단>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전찬호)는 8월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전국민 대상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26도 이상 적정 실내온도 유지 △자가용 대신 철도・기차 등 대중교통 이용하기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멀티탭 끄기 등이며, 대상자는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모든 국민이다.
이번 캠페인은 ESG경영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진행되며, 일상생활 속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절약’ 참여를 유도하고,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온도주의’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기획되었다.
참여 방법은 △코레일네트웍스(KN) 인스타그램 팔로우 △에너지 절약 실천 다짐 및 실천중인 에너지 절약 인증 △참여자 계정 인스타그램에 KN 공식계정을 태그한 뒤 업로드(피드) 하면 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30명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1만원 상당)을 증정할 계획이며, 추첨 결과는 오는 9월 12일 코레일네트웍스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될 계획이다.
전찬호 대표이사는 “해마다 폭염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기후 위기 극복과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고자 캠페인을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에너지 절약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