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지방 소재 및 식물성 식품을 연구·개발하는 ㈜플랜트팻(PlantFat Inc.)이 오는 2025년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에서 플랜트팻은 자사의 핵심 기술인 식물성 대체지방(Alternative Fat) 및 이를 적용한 다양한 대체식품 솔루션을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식품 산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플랜트팻은 올리브유 및 식물성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에멀젼젤(emulsion-gel) 구조화 기술을 활용, 기존 동물성 지방 대비 포화지방 함량을 줄이고, 풍미와 식감을 개선한 대체지방 소재를 개발해왔다. 해당 소재는 대체육, 베이커리, 유제품 대체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해, 기후변화 대응·탄소배출 저감·건강 지향적 식생활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서 플랜트팻은 ▲차세대 대체지방 소재, ▲식물성 크림치즈 ‘Olivey’ 브랜드 제품군, ▲국내외 식품기업과의 협력 연구 성과 등을 공개한다. 특히 “지속가능한 지방 소재를 통한 푸드테크 혁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친환경 식품 소재 기업으로서 ESG 가치 창출을 강조할 계획이다.
㈜플랜트팻 관계자는 “이번 전시 참가를 통해 대체지방 소재의 기술력과 시장 가능성을 국내외 업계와 공유하고, ESG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플랜트팻은 지속가능한 먹거리 혁신 기업으로서 환경·사회·경제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친환경&ESG 전문 전시회로 2005년 첫 개최 이후 탄소중립, 자원순환, 에너지 절감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솔루션을 폭넓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동시 개최되는 대한민국ESG포럼에서는 기후위기 시대를 맞아 산업별 ESG 전략과 정책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친환경 전환을 고민하는 기업·기관·소비자 간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ESG친환경대전 참관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3일까지 사전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대한민국ESG포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