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이 드론 관련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항공정비학과와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의 협력을 통해, 산업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장승원 총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대학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을 선도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왔다”며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과의 협력을 통해 드론 및 항공 분야에서 인재 양성과 양 기관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교육기관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실무 중심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실무 능력을, 직장인들에게는 직무 능력 향상을 지원하며, 실업자와 재직자 모두를 대상으로 국비 지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교육 과정으로는 드론 조종 및 영상 촬영·편집, 드론 측량 및 3D 모델링, 수중드론과 해양시설물관리, 드론 1종 국가자격증, 드론 교관자격증과정, 드론 실기평가조종자과정, 드론 조립 및 분해, 2D/3D 공간 정보운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피부미용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이 있다. 특히 드론 교육을 위해 양주 비행장과 동두천 비행장을 운영하며, 교육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실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며, 교육생들의 취업과 경력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와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교육 과정 공동 개발 ▲드론 및 항공정비 관련 실습 지원 ▲산업체 연계를 통한 취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 소재 최초 4년제 대학교 항공정비학과를 운영중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항공정비학과는 전국 어디서나 온라인 수강으로 공학사 취득이 가능하고, 2018년 개설 이후 항공산업의 핵심 인재를 배출해왔으며, 신한글로벌인재교육원은 드론의 효용성이 점차 확대되는 산업 및 농업, 안보 분야에서 드론 전문가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항공 및 드론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양 기관의 공동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