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베이비플래너 자격증 무료수강이벤트 진행

서광석 기자 / 2024-09-06 09:00:51

 

 

서울남부교육청 정식등록 원격평생교육원인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아이돌봄 및 아이돌보미를 위한 베이비시터 교육과정인 베이비플래너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해볼 수 있는 무료수강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육아 트렌드 자체가 임신부터 육아까지의 종합적인 관리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산모에게 임신, 출산, 육아까지의 종합적인 케어를 전담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이 늘어나고 있어 전망이 매우 높으며, 떨어지는 출산률에 따라 산모관리 및 육아관리를 전담하는 인력들의 고도화된 전문화가 예측되고 있어, 해당 관려 자격증을 미리 취득해놓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기에 해당 교육을 무료로 들어볼 수 있게 무료수강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돌보미 자격증 및 베이비시터 자격증이라고 불리는 베이비플래너 자격증의 교육과정은 총 5주간 진행되는 자격증 교육으로, 온라인으로 총 5주간 진행되어 시간 및 공간적인 제약 없이 총 20강의 영상강의를 모바일 및 PC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간단한 임신단계에서 태교, 출산 후 산후관리와 함께 신생아 케어, 육아 내용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다뤄보는 커리큘럼을 배워볼 수 있기에, 특히 40대~60대의 연령의 수강생이 가장 높은 교육과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무료수강이벤트를 통해 베이비플래너 자격증과 더불어 아동심리상담사, 오감놀이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아동관련 자격과정들을 함께 신청할 수 있어 많은 수강생들이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