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정성균)은 내달 16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7개월 단축된 11개월 과정으로 취득 가능한 금년도 2학기 마지막 개강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사회복지 분야 취업 및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부 정책의 시행과 고령화 사회로의 변화에 따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취업과 재취업 유망자격증으로 관심이 높다고 교육원 측은 전했다.
이와 함께 해당 교육원 측은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17개 전과목(이론 16과목, 실습 1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론 전과목은 PC와 함께 모바일 휴대기기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고, 실습과목의 경우 전국반 운영을 통해 학습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한 질문에 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 학사일정상의 이점으로 11월 16일 개강반의 경우 자격증 취득기간이 7개월 짧은 11개월 과정으로 단축된다”며 “자격증 취득 기간이 연중 가장 짧은 개강반이고 많은 수강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11월 개강반에서 단기 취득의 이점과 장학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의 내달 16일 개강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포함 총 7개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학사, 전문학사 학위취득 과정에 해당하는 124개 전과목이 개강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