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 취창업 돕는 종합미용면허증 과정, 다양한 지원나서

마성배 기자 / 2024-04-04 13:16:18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미용사 취업을 돕는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2023년부터 시행된 교육과정으로 전문교수진들이 대거 참여해 온라인 수강 수준을 높이고 있다.

이번 학기는 1학기 7차로 종합미용면허증 4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4월 17일(수)까지로 다음 날 4월 18일(목) 개강 예정이다.

종합미용면허증은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 등 분야에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임을 보여주는 동시에, 해당 전문가가 일정 수준 이상의 지식을 갖췄음을 증명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뷰티살롱, 스파관리실, 에스테틱, 네일샵 등에서 근무하고자 하는 이들, 혹은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 사업주들에게 필수적이다. 또한, 현업에서 승진을 목표로 하는 이들이나 더 넓은 뷰티 시장에서 인정받으려는 프리랜서 미용 전문가들에게도 중요해지고 있다.

몇 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우선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해야 하며, 필수 과목을 이수해야 면허증 발급이 이뤄진다. 이에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해 온라인으로 필요 학사 학위를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 100% 강의로 진행되어 직장인이거나 육아를 병행하는 경단녀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양질의 강의를 수강하고, 실기 수업이 없어 쪽지, 토론, 중간/기말고사 등만 진행하면 된다.

현재 출석 또한 모바일로 지원하고 있으며, 학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무료로 교안을 배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 지원으로 학습플래너가 상주하여 온라인 코치 중이며, 원격pc지원 서비스도 나섰다.

고졸자의 경우 학점은행제 이용시 학자금대출지원도 진행 중이며, 최종 면허증 발급 후엔 4년제 편입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꿈을 실현하기 위해 경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표 달성에 있어 면허는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