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싶다면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 자격증 과정을 수강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영상편집, 촬영기법, 1인미디어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오픈했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제는 레드오션이라고 불리울 수 있는 1인미디어산업은 다양한 콘텐츠들을 주 무기가 있어야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할 수 있다. 다만 입문을 하기위해서는 워낙 많은 지표들과 사례들이 존재하기에 선뜻 나서기가 힘든 분야가 바로 1인미디어 산업인데, 이런 입문을 위해 고민 중인 사람들을 위해 무료수강이벤트를 통해 촬영기법부터 영상편집 그리고 채널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배워볼 수 있는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 자격증 과정을 신청할 수 있도록 오픈하였다”고 밝혔다.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 자격증 교육과정은 총 5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이며, 간단한 영상촬영기법과 더불어, 조명, 구도 등 다양한 촬영에 대한 내용을 배워 볼 수 있으며, 촬영한 영상을 더욱 깔끔하게 편집하는 방법 등 편집의 분야까지 배워볼 수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 무료수강이벤트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는 혜택으로, 1인미디어콘텐츠창작자를 제외하고도 심리상담사 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와 같은 심리상담분야부터, 치매예방자격증과 퍼스널컬러전문가 등 다양한 123개 교육과정이 개설되어있어 많은 분야의 자격과정을 배워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