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 정식등록 원격평생교육시설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30여개 가까이 되는 심리상담 분야의 자격과정들을 최대 3가지까지 무료로 수강해볼 수 있게, 성인이라면 참여가능한 무료수강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과정인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원예심리상담사 등 최대 3가지 과정까지 수강료 30만원씩을 모두 지원받아볼 수 있는 무료수강이벤트는 교육재능기부목적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 중인 이벤트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AI가 전 세계적으로 발달되고 있으며 다양한 인력을 대체할 수 있는 로봇들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지만, 오로지 상담분야만큼은 AI가 대체할 수 없는 직업으로 뚜렷하게 드러나고 있기에, 우리나라의 국민들이 누구나 성인이라면 심리상담분야의 교육을 들어볼 수 있게 지원하고 있는 목적으로 이벤트를 운영중이다” 라고 밝혔다.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증의 경우 원예활동을 매개체로 내담자의 심리적인 치료를 전담하는 심리상담사로, 심리치료가 필요한 내담자들에게 생명이 들어있는 원예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치료방법을 모색하고 적용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을 맡고있는 심리상담사이다.
총 5주간 진행되는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온라인교육으로 5주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을 듣고, 시험기간이 도래되면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시험합격 후 자격취득까지 가능한 교육과정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