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카자흐·우즈벡 국제포럼 잇단 참석...."한국식 공직개혁 전파"

마성배 기자 / 2025-06-20 12:12:59
통합 인사관리·공무원 역량개발 등 한국형 시스템 소개
유엔 공공행정포럼서 디지털 시대 인사행정 전략 논의
SDGs 달성 위한 공공행정 혁신 협력 확대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정부가 공직사회 혁신의 한국 모델을 국제사회에 적극 공유하며, 디지털 전환 시대 인사행정의 해법을 모색하는 국제 협력 행보에 나선다.

인사혁신처는 20일 카자흐스탄에서 열리는 ‘인사행정 국제 공개토론회’에 이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우즈베키스탄에서 개최되는 ‘2025년 유엔(UN) 공공행정포럼’에 연속 참여한다고 밝혔다.

먼저 카자흐스탄에서는 해당국 공공행정청 주관으로 개최되는 국제포럼에서 한국의 통합 인사행정 관리 체계와 공무원 교육·역량 개발 사례를 소개하고, 세계 각국과 공통 현안을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 자리에는 각국 인사행정 전문가와 정부 대표단이 참석해, 공공 인재 양성과 조직 혁신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활발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어 우즈베키스탄에서는 유엔경제사회국(UNDESA)과 우즈베키스탄 정부 공동 주최로 열리는 ‘2025년 유엔 공공행정포럼’에 참여해 디지털 기술 기반 공무원 역량 강화 전략과 공공행정 혁신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유엔 관계자 및 여러 국제기구, 각국 정부 대표단과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디지털 기반 행정 혁신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유승주 인사혁신국장은 “디지털 전환은 공공부문에 있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전 세계가 공통적으로 직면한 인사행정 혁신 과제에 대해 한국의 경험과 해법을 국제사회와 나누고, 공동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