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필기 최종 정답...10월 21일(월) 오후 6시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올해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 2차 시험이 드디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긴장된 분위기 속에서 수험생들의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내일(12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5개 지역, 1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지며, 이번 시험은 지난 7월 27일 공직적격성평가(PSAT)를 통과한 4,577명의 응시생들이 결전을 치른다.
수험생들은 시험을 하루 앞두고 강한 압박감과 초조함으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상태가 흔들릴 수 있는 만큼, 수험생들은 적절한 휴식과 영양 섭취, 그리고 마음가짐을 다잡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들은 이 시점에서 무리한 공부보다는 시험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수면과 긴장 완화를 위한 활동을 권장한다.
또한 시험 전날인 오늘, 수험생들은 반드시 시험 장소와 교통편, 이동 시간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시험 당일 예상치 못한 변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험장까지의 경로를 미리 파악하고, 교통 수단이나 주차 상황 등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시험장에는 오전 8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므로, 시험 시작 전까지 충분한 여유를 두고 도착할 필요가 있다. 수험생들은 오전 9시 20분까지 지정된 좌석에 착석해 시험감독관의 안내를 따라야 한다.
인사혁신처는 “시험 시작 후 20분부터 종료 10분 전까지 단 한 번만 화장실 사용이 허용되며, 지정된 화장실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 전후에는 소지품 검사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지며, 규정 시간 외에 화장실을 사용하거나 허용된 횟수를 초과하면 재입실이 불가능하다. 이 경우, 시험이 끝날 때까지 시험본부에서 대기해야 하므로 수험생들은 시험 중 규정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2차 필기시험의 최종 정답은 오는 10월 21일(월)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응시생들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정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합격자 명단은 11월 8일(금)에 같은 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