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서울대 멘토진 참여 ‘위캔캠프’…”성적향상 멘토링 강화한다”

이수진 기자 / 2024-05-15 08:59:51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대 멘토진이 참여하는 ‘2024 여름방학 위캔캠프’의 전 기수 마감이 임박했다.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한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는 올여름 93~98기를 모집 중이다. 현재 95기는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성원에 마감됐으며, 93기, 94기, 96기, 97기, 98기의 접수를 받고 있다. 이 마저도 자리가 몇 개 남지 않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여름방학 기간동안 학생들의 진로와 목표설정, 성적향상을 위해 서울대 공신의 1:1 개별 심층 멘토링을 경험할 수 있는 위캔캠프는 4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멘토진이 학습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참가 학생들에게 실전 학습법을 알려준다. △학생 개인별 진로 탐색 △진학 과목별 학습 실무법 등에 대한 멘토링 △소그룹 활동 △진로 탐색 프로그램 △진로 개발 상담 △학과 탐색 △꿈 찾기 △생활 패턴 관리법 △학습법 등 다양한 일정이 마련돼 있다.

여기에 캠프과정을 이수한 뒤에도 자기주도적 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40만원 상당의 시원스쿨 초급, 중급, 상급 인강 △위캔수학M 중등수학 통합 1주일 완성 인강 △위캔영어 140제 △한국사 검정능력시험대비 위캔 한국사 △10만원 상당의 온라인 진로 다이어리 커리어셀 등 공신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기수별 우수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수여한다.

아울러 캠프 기간동안 주식회사 풀무원의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바탕으로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 또한 혹시 모를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여 김연아의 안전요원으로 알려진 룩인터내셔널(주)에서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안전한 캠프 환경을 마련했다.

 


위캔캠프 이원석 대표는 "참가 학생과 1:1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내부적으로 고비용에 대한 걱정의 시선도 많았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위캔캠프의 목적 자체가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멘토의 열정을 가장 온전하게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기 때문에 위캔캠프가 지향하는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전달, 학습 의욕 고취 등의 목표를 이루는데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 1 기자

문의 드립니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