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해외교육(대표 정유석)이 1월 9일 개최된 ‘2026 제20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해외영어캠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우수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관련 인물‧기업‧기관‧브랜드 등을 발굴하여 국내외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EBS,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듀넷, 이지화 국어학원, 하나유치원, 광탄고등학교,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고려대학교 미디어대학원, 대원여자고등학교, ㈜모든에듀케이션 오대교수능연구소, 공필왕, 한국타로리딩교육협회-렉시타로 등 총 45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테너 성민기‧소프라노 김보민의 축하공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해외교육은 초중고 해외연수 전문 유학원으로 영어권 국가에 해외캠프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3만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한 해외연수, 해외영어캠프 송출 1위 기업이다.
해외교육이 주관하는 MBC 연합캠프는 2009년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 인재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태동한 이래 현재까지 8개국 30개 지역 및 학교에 3만여명의 학생이 참가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외연수 글로벌캠프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해외교육은 현지 영어캠프 발굴 및 현지 책임운영을 도맡아 왔으며, 방송광고 및 후원 등 주최를 맡은 전주, 부산, 대구, 대전, 충북, 춘천, 제주 등 전국 주요MBC방송사(서울 및 기타지역은 제외)와 함께 협력하여, 함께 한국 학생들을 위한 고품격 글로벌 해외연수 영어캠프 프로그램 개발, 운영, 마케팅에 최선의 협업 파트너십을 만들어 왔다.
이러한 결과 현재 대한민국 No.1 글로벌 영어캠프로서의 위상과 브랜드의 최고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MBC연합캠프는 초·중·고 학생들이 참가하는 주니어 학생전용 캠프와 함께, 부모들이 학생들과 함께 동행하고, 힐링과 영어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가족캠프 모집 및 운영도 하고 있다.

특히 여행중심의 단기 해외 교육 체험이 주가 되는 평균 9박10일 정도의 디스커버리 특화 캠프도 운영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영역과 성격의 해외 글로벌 캠프 프로그램을 주도하여 개발 중에 있다.
관계자는 “이를 토대로 MBC연합캠프를 경험한 학생들이 이후 성인이 되어서도 다시 참여하고, 그렇게 참여한 참가자들이 성장 연령에 걸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렇듯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해외연수 브랜드로서의 전통과 노하우를 지속발전 시켜나가고 있는 MBC연합캠프는 인생 전체에 크 영향을 주게 될 해외교육 체험을 위한 라이프 토탈 해외연수 브랜드로서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으며, 관계자는 “대한민국 해외캠프의 길을 만들어 왔고, 항상 모든 캠프의 기준점 역할을 담당해 온 자녀안심 MBC연합캠프의 더욱 밝고 새로운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라며 포부를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