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지도사협회 서울50플러스재단 공모사업 진행

서광석 기자 / 2024-05-21 09:01:31

 

‘세상을 바꾸는 작지만 위대한 움직임’이라는 슬로건 하에 지난 24년 3월에 출범한 한국출판지도사협회가 서울시 40대 경력 단절 신중년을 대상으로 서울50플러스재단 공모 사업 ‘출판지도사 자격증 과정 및 공저 출판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종료했다.

한국출판지도사협회는 출판지도사들의 권익과 상호 협력 도모를 목적으로 서울 서초구에 등록한 비영리 법인으로 보는 단체다.

출판지도사는 예비작가를 위한 글쓰기 요령, 퇴고, 투고, 계약, 유통, 인세 정산 등에 관련한 출판실무를 지도한다. 전자책 발행, 종이책 발행, 독립출판사 설립 운영 전반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 수행한다. 글쓰기 지도, 전략적 퍼스널 브랜딩 기반 수강생 진로 및 수익화 방향까지 컨설팅하는 출판 전문가로 활동한다. 책 출판 지도를 통해 저자 배출, 퍼스널 브랜딩, 명확한 수익화 방향 제시 및 리드한다.

출판지도사 자격증은 주무부처 문화체육관광부, 발행기관 한국지식문화원, 등록기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록번호 제2023-002854호의 민간자격증이다.

발행기관인 한국지식문화원은 "당신이 살아온 삶의 가치가 세상을 바꾸는 책과 강연이 되는 곳!"이라는 슬로건 하에 도서출판, 강사양성, 강의 진행, 출판지도사 자격증 발행 및 교육을 진행하는 지식문화기업이다.

한국출판지도사협회는 이번 서울시 서울50플러스재단 공모 사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공공기관, 학교, 기업체 등에서 ‘책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단순한 글쓰기 수업이 아니라, 수업 마지막 회차에 출판기념회까지 진행하는 출판 프로젝이로 차별화 하고 있다.

전국에 있는 한국출판지도사협회 회원들은 전국 도서관, 지자체 평생학습관, 대학 평생교육원 등에서 다양한 ‘책쓰기, 출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