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인국)가 8월 16일 개최된 ‘2024 이노베이션 & 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브랜드 대상’에서 ‘지방자치·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노베이션 & 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혁신을 선보인 기업과 기관, 인물을 포함해 많은 소비자로부터 선호 받는 유망, 우수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GS샵, ㈜엠엠에이코리아, ㈜니소스씨앤디, 한국생활체육 사회적협동조합, 동대문엽기떡볶이, 콘돌, 한국의료서비스협회 등 총 35개 기업/기관/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설예임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유정현‧소프라노 박지은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 센터’로 선정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설립초기 이념인 지역 내·외 혁신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지역창업 허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초격차·딥테크 기술 창업기업들이 지역에서도 뿌리를 내릴 수 있게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대구센터는 지역 혁신기관들로 구성된 미래산업 육성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여 초격차 10대 분야, 대구 5대 미래산업 분야 등 딥테크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밀착 지원할 계획을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