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는 가죽공예, 캔들아트, 북아트지도사 자격증 포함 120여 과정 중 회원 가입 시 원하는 세 과정까지 수강료 및 응시료를 전액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 수강 혜택은 구직자, 이직준비자, 경력 단절 여성 모두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여 자격증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나 비용 문제로 포기했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보는 것을 권장 드린다.” 고 전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서울 남부교육청 등록 평생 교육원으로 수강, 응시 포함 취득에 필요한 모든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제공되어 컴퓨터,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시간과 공간의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수강, 응시가 가능하다.
수강 기간은 4~6주로 과정마다 상이하며, 그 중 가죽공예 자격증 과정은 5주로 진행되고 있다. 강의콘텐츠는 20차시로 제작되어 있다.
가죽 공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시작으로 가죽으로 만들 수 있는 팔찌, 키링, 파우치, 카드지갑, 반지갑, 미니백의 제작 과정을 강사가 직접 시범을 보이는 시연 영상으로 이어져 인터넷 쇼핑으로 가죽 공예 키트, 원단 구매가 가능하니 집에서도 실습이 가능하다.
캔들 만들기, 북아트 만들기 과정 역시 함께 배워볼 수 있어 연계하여 취득하면 공방이나 원데이클래스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밖의 심리, 전문, 지도 자격 과정에 대한 커리큘럼, 샘플 강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